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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하는 질문

    • 대부분 무인매장 창업을 고민하시는 예비점주님들 100이면 100분이 걱정하시는 물음입니다.

      로스가 없다고 단언해서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비용대효익 개념"과 "깨진유리창 법칙" 2가지 개념으로 설명드릴 수 있을듯 합니다.

      우선 비용대 효익은 점포운영에 있어 점주님의 인건비, 또는 알바비용등이 없습니다. 아이들에겐 재미측면으로 어필할 수 있지만, 어쨌든 고객이 스스로 계산하는 수고를 전가하는 방식입니다.

      어느정도의 핸들링 로스는 어쩧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 하며,

      그렇다고, 깨진유리창 법칙처럼 방관하면 구멍하나에 둑이 무너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CCTV등을 활용한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매장관리는 필수입니다.    

       

    • 롯데, 빙그레, 해태등 각사와 계약하여, 각 제조사 직영영업소에서 납품하기에 전국 어디서나 개설가능하며, 문의후 48시간내 입지 상담도 가능합니다.

      이런자리 저런자리 문의만 주시면, 로드뷰로 하는 유선상담이 아닌 실제 점포자리에서 방문상담 드리는 것이 픽미의 상담 원칙입니다. 가장 정확합니다.

    • 백화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동네슈퍼 등에서 팔리는 아이스크림은 모두 동일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가 다르면 모르지만, 고객입장에서 같은 제품을 금테두른 매장에서 살 이유는 단연코 없습니다. 단, 경쟁이 심화되는 관계로 현수막등으로 임시적인 느낌을 풍기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픽미 디자인은 대기업 디자인 협력사에서 제작한 고퀄리티로 점주님 선호도에 따른 맞춤시공을 추천합니다.

    • 저희 뿐아니라 어떤 브랜드라도 납품가격은 전국공통입니다.

      픽미는 아이스크림업계 출신으로 어떤 브랜드들 보다 아이스크림을 잘 알고 이해하므로, 녹음클레임, 납품문제 등 운영관련 문제 해결력 또한 업계 최고이며, 

      2018년 에는 업계최초로 성수기 프로모션 시행, 2019년 무인시스템 도입 , 2020년 무인키오스크 지원금제도 도입등 픽미픽미아이스 가맹점들의 혜택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서브아이템 개발(세계맥주, 과자, 라면, 붕어빵, 뽑기기계, 편의점 형태)도 가격&서비스에서 가맹점에 최대한 유리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지금은 가맹비 없는 아이스크림할인점 프랜차이즈가 많아졌지만, 2018년 저희 픽미픽미아이스 런칭당시에는 업계최초였습니다.

      아이스크림할인점은 롯데,빙그레,해태,푸드등 제조사가 가장 선호하는 판매형태임을 활용하여, 업계최초로 전제조사를 상대로 매출에 연동하는 개런티계약을 체결하였고, 그로 인해 가맹본부 수익을 가맹점으로부터 추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무인매장의 경우 연1.5억 매출발생시 연 4500만원의 영업이익에서 월평균임대료 150만원, 전기료 30~40만원정도 발생하여 평균적으로 150~200만원 수익이 발생합니다.

      대부분 들이는 노동강도에 비해 발생하는 수익에 만족하시는 편이시구.

      유인매장의 경우에는 본인 인건비를 생각하시면 부족하다 생각하시기에 세계맥주, 세계과자, 시즌메뉴(붕어빵, 호떡, 오뎅등)를 본사에서 알선하며 비수기 수익감소에 대비합니다.

    • 아이스크림판매는 성수기(5~8월), 준성수기(3,4,9,10월), 비수기(11~2월)로 구분됩니다.

      성/비수기 매출차이는 3~4배로 확연합니다.

      ☞ 비수기 일매출 평균 30만원 , 성수기 100만원 = 연매출 1.5억 ~ 2.0억

      ☞ 1.5~2.0억 X 마진률 30% = 4500~6000만원으로 고정비(임대료, 전기세, 관리비등)제외후 순수익 예상하시면 됩니다.

       

    • 첫쩨, 자영업 어떤 아이템이든 입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스크림할인점은 취급주력제품인 아이스크림 특성상 녹기 쉽기때문에 대부분 주구매층이 주거지 인근을 선호합니다.

      그러므로,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권보다는 주거지 밀집지역 특히 아파트 세대수가 많은 상권이 좋습니다.

       

      둘째, 합리적 투자입니다. 불필요한 인테리어는 지양하고,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무인키오스크, 무인시스템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저렴하게 컨택하여 투자비를 최소화하는게 중요합니다.

       

      셋째, 사후관리입니다. 가능하시다면 주변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을 탐문해보세요. 아이스크림, 과자등 제품구색이 단순해 운영이 쉽긴하지만,

      장사란 여러 변수가 있는지라 납품업체와의 관계설정등외 비수기 운영방법, 추가적인 메뉴확보등 여러 변수들이 있습니다. 안정적인 운영을 원하신다면 탄탄한 본사와 진행하시는게 여러모로 유리합니다.